가지가지 여러가지

[건강상식]변기에 색깔잇는 세정제 쓰지마세요 변기세정제

민자민자 2023. 2. 11.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아침마다 모닝응가로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킁킁이맘입니다

.

.

.

저희 어머니는 당뇨가 이으셨어요~

그때제가 처음으로 당뇨와 소변색 이런 건강정보에 

관심을 많이 가졌었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누구나 쓰고 잇지만 

누구나 신경 쓰지 못하고 모르고 넘어가는 일입니다^^

.

.

여러분들 화장실변기에 곰팡이나 악취로 세정제 쓰시는 분들 있으시죠?

파란색이나 녹색으로 변기속물을 완전 색을 바꿔버리는 세정제말이에요

그냥 거품을 내는 세정제도 살짝 포함은 되지만

이런 세정제들 때문에 내 건강상태를 체크하지 못한다?

그렇다면 청소가 문제가 아니겠죠?

거품이나 색이 안 나는 세정제로 바꾸시길 바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요

.

.

반응형

.

.

 

.

.

병원에 가지 않고 내가 해볼 수 있는 건강체크

무엇이 잇을까요?

일반적으로 자고 일어났을 때 붓기라던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게 전부인데요

그중에 제가 제일 눈여겨 체크하는 게 머냐면

소변색과. 대변색 대변상태입니다

어머니가 당뇨라서 저도 소변이 색이 진한지 거품이 나는지 꼭 체크를 하고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대변도 체크하게 되더라고요

.

.

 

소변체크

.

.

투명한 색

소변색이 투명하다면 수분을 과도하게 섭취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필요이상의 많은 물이 체내에 흡수되면

몸속의 염분이 희석될 위험이 있으며 드물긴 하지만 과도한 수분보충이 몸에 심각한 해를 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투명에서 연노랑색 정도면 수분을 적당히 섭취하고 있다는 의미이며 보석호박색상을 짙어진다면 유동체를 좀 더

보충해야 한다는 신호이다

.

맥주와 같은 갈색

소변의 색이 갈색을 띤다면 몸이 탈수상태에 잇는 걸 수도 있다

간에이상에 생겼을 때도 소변이 갈색을 띨 수 있음으로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

분홍색이나 붉은색

소변이 붉은색 계통의 색을 보인다면 심각한 건강상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있다 비뇨기과에서는

가장경고성신호로 생각하는 색깔이 붉은 색계통이기 때문입니다

.

파란색, 녹색

만약 소변이 파란색 녹색을 띤다면 상당히 충격적일 것이다

색소가 들어간 음식을 먹고 이처럼 이상한 소변색깔이 나타는 나는 경우가 잇지만

색소를 물들인 음식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그대로 배설되는 것이다

간혹 효소계의 기능장애가 발생해 생기는 소변일수 잇으니 색소가 들어있는 음식을 먹은 게 아니라면 병원검사를 받자

 

색깔 이외의 요인

소변에서 지독한 냄새가 난다 거면 특적음식이나 약물 때문일수 잇고

농고가 이상하고 거품이 난다면 소변을 너무 힘주어 세게 배출했을 때 일어난 단순현상일수 잇다

하지만 이런 현상들도 건강에 이상이 생겨 단신포일수 있기 때문에 잘 관찰하는 것이 좋다

.

.

 

 

 

대변체크

.

.

연한 갈색변

나무와 같은 갈색정도이며 갈수록 점점흑색에 가까워지면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비타민, 유산균, 마그네슘 섭취 후 평소보다 짙은 갈색변이면 정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노란색변

변이 노랗다면 황달, 췌장염, 암, 소화흡수장애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췌장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곤 합니다

소화장애이면 하루이틀 내로 변색이 돌아오지만 계속 노란색을 유지하거나 복통, 복부의 뻐근함이 있을 시

병원검진이 필요로 합니다

.

회색변

회색변은 담즙분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데요

대표적으로 담낭염, 담석, 담도폐쇄 췌장암, 염 등의 심해 볼 수 있습니다

.

혈변

혈변은 장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빨간 피가 섞여서 나온다면 이는 치질로 인상증상일 수도 있으며

혈변이 검은빛을 띤다면 장에서 피가 굳어 생길 수도 있으니 대장질환, 대장암이 의심될 수도 있으니\

병원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검은 변

흑변은 소화기 간에 생긴 출혈이 장기간 굳어 생길 수 있습니다

위, 식도 십이지장 문제가 있는 것으로 평소 소화가 안되거나 쓰림 더부룩함 가슴통증이

있다면 의심해 보시고 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

이처럼 소변의색와 대변의 색만으로도

많은 질병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매일 체크할 수 있고 그 변화를 내가 오롯이 볼 수 있고 설명할 수잇기에 

무엇보다 제일 좋은 건강체크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체크하기 위에서는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색이 있는 세정제는 피하시고 투명으로 물색에 변화를 주지 않는

세정제로 쓰시길 권해드립니다

자가건강체크 잘하셔서 미리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