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쿰털털 아지매

숲유치원.그림책유치원 유치원결정하기

민자민자 2022. 12. 17. 12:00
728x90

안녕하세요~5살 아이를 숲유치원에 보내고 있는
킁킁이 맘입니다~^^

반응형


.
.
.
저는 아이가 3살쯤 될 무렵 무터 유치원을 어떤 곳으로 보내야 할지
일찍 고민을 시작했거든요~
성격도 급한 편이긴 하지만 아이 문 제고하니
더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
.
우선 우리 킁킁이는 키도 크고 덩치도 큰 남자아이랍니다
누가 보아도 활발해 보이는 그런 씩씩한 피지컬이죠...
하지만 3살. 4살 때 엄청 소심하고 운동신경 없고
툭하면 울고 완전 울보였어요~지금도 울보랍니다ㅋㅋ
물론 타고난 성향이죠~자기가 가지고 태어난 그런 기질이죠~
엄마와 아빠를 닮은 구석도 꽤나 많고요~
그래서 더 유치원을 일찍 고민한 것도 있었어요~
이런 기질에 아이가~몬테소리 기반 유치원에 가게 되면
더더욱 소심해지지 않을까 너무 정적인 아이가 되지 않을까 하는...ㅋ
.
.
.
많은 걱정을 하다가 4세 11월이 되니 유치원 설명회 도신 청해 야하고
바빠지더라고요~
그래서 딱 3곳만 신청했습니다~
우선 몬테소리 기반 유치 원한 곳
그리고 레지오 교육기반 유치원
마지막으로 숲, 그림책 유치원
이렇게요~



.
.

근데 큰일 났어요...... 더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ㅋㅋㅋㅋ
다녀와보니 다 각각의 매력이 흘러넘쳐.... 더 고민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이런 고민 저런 고민 심지어 등 하원 차량이 어떤 차량인지부터 비교를.. 하기 시작했죠...
그렇게 밤마다 고민하고 친구들과 상의하고
육아 선배맘들에게도 도움을 청하고...ㅋㅋ
유치원이 머라고.. 대학 보내듯이 ㅋㅋㅋㅋ
저도 처음 하는 선택이고 이게 또 어린이집이랑은 다르더라고요~
어린이집은 보육 위주라면 유치원은 교육 위주이니깐요...ㅠㅠ
.
.
그렇게 고민을 하기를 며칠...
갑자기 드는 생각이 우리 아이가 어디에 잘 맞을지. 어딜 좋아할지..
그게 최고의 선택의 답이라고 생각하니
어렵지 않더라고요.. 너무 제 생각만 한 거 같았어요
시설. 프로그램. 교육비. 원복 등등
.

.
신랑과 상의 끝에 숲,, 그림책 유치원으로 결정~
다행히도 지금 우리 킁킁이는
그 누구보다 잘 어울리고 잘 적응하고 잘 즐기며
유치원을 잘 다니고 있답니다~
.
숲, 그림책 유치원이라고 마냥 놀기만 하는 건 아닌데요~
책을 읽으며 자연스레 한글의 띄고
숲에 가서 놀이를 하면서 규칙을 배우고 사회성을 키우고~
너무 건강하게 우리 킁킁이는 잘 자라고 있답니다~


.
.

원복은 계량한복이구요 손에들고있는건 양말목으로만든 받침대입니다

 

밧줄에 항상매달려서 놀아요~수건감은사진은 단오떄 창포물에 머리감은날이에요
비오는날은 우비입고물첨벙놀이,여름엔계곡서 물풍덩놀이

 

숲에서 밧줄놀이 , 집라인 체력을 키워요
.
.
.
저는 숲유치원 보낸 게 정말 잘한 선택 같아요
아이도 항상 유치원 가는걸 너무 좋아하고
한 번도 가기 싫다 한적 없을 정도로 즐거워한답니다
오늘은 무엇을 할지 항상 기대하고 궁금해하고요~
혹시 고민하시는 맘 들이 계신다면
좋은 쪽으로 생각해보셔도 좋을듯해요~
더 궁금한 거 있으심
댓해주시면 답 드릴게요~
같이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도움이 되고 싶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