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담빠담 킁킁이

아이어금니 보철치료,아이어금니 홈메우기치료

민자민자 2022. 12. 21. 08:30
728x90

 

안녕하세요~킁킁이의 처음 치과치료를 끝내고
멘붕이 온 킁킁이 맘입니다~^^
.
.
.
.

반응형


우리 킁킁이는요 유치 작은 어금니, 큰 어금니 해서
총 8개 를 치료했어요~
작은 어금니 4개는 보철로 씌웠고요
큰 어금니 4개는 홈메우기를 했답니다
치과 영유아 검진을 가서 검진을 받으니
큰 어금니와 작은 어금니 사이에 우식증과 충치가 있었고
큰 어금니 한 개에는 작은 충치가 있고, 나머지 큰 어금니 3개는 홈이 깊어서
양치가 잘 안 된다고 충치 생기기가 쉽다고 하여 홈 메우기 치료를 했습니다
어금니는 제일 오래 쓰는 유치니까요
.
.
우선 상담받고 수면치료로 결정했어요
수면치료 안 하면 3번 정도 내원해서 치료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한 번에 치료가 불가능하다고요 아이도 어리고
3번 쌩 으로 고생시키냐...
수면마취로 한번 가느냐..
많이 고민했어요 아이가 어리니 수면마취가 해가 될까 두려웠고요
3번을 마취 없이 붙잡고 치료시키자니 트라우마도 걱정이고 많이 괴로워할 거 같고요..ㅠ
결국 수면마취 설명 잘 듣고 결정했습니다
.
.
중간중간 웃음가스 쓰면서 치료하신다고 하셨고
마취가 잘 안 되는 아이도 있다고 하셨어요 그럴 때 웃음가스 쓰신다고
.
.
도착해서 바로 주시는 수면 약 받아서 아이 먹이고
30분 정도 지나니 킁킁이가 헤롱헤롱 거리면서
잠 이온 다고 눈을 비비기 시작하니
간호사분이 오셔서 아이 치료하는 곳으로 옮겨서
치료 준비 시작하시고 보호자는 같이 못 잇게 하셔서
치료실 밖에서 기다렸어요
치료는 30분가량 걸렸고
그사이 아이 울음소리는 안 들렸는 거 보니 치료 중 깨거나 하진 않았는 거 같았어요
추후 물어보니 깨서 울진 않았지만 한번 깨서 웃음가스 쓰셨다고^^
치료하는 김에 불소도포도 같이해주셨고요~ 물론 서비스로^^
.
.

사진이 어둡죠?ㅠㅠ
최대한 잘 찍어본 건데 잘 안 나오네요
작은 어금니 보철 다 씌운 거고요 큰 어금니는 홈 메우기 끝낸 사진입니다
큰 어금니는 확실히 평평해져서 양치할 때 편하고 잘 닦이고요
아이들 유치 보철치료는 본떠서 하는 게 아니고 기성품으로 나온 보철로 사이즈 맞춰서 치료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치료도 엄청 빨리 끝나고요~
잘 견뎌준 우리 킁킁이 치료한 이들 관리 잘해서 빠지는 마지막 그날까지
아프지 않게 잘 썼으면 좋겠네요~
태어나서 처음 이가나고 마지막으로 쓰는 그날까지
잘 버텨주렴~유치들아^^
.
.
치과치료 수면치료 걱정하시는 어머님들
혹시 제 글 보신 다면 많이 걱정하실 필요 없으세요~
저도 정말 걱정 많이 하고 진행하였지만
생각보다 위험하거나 문제가 생 길일은 정말 잘 없으니깐요~
모든 엄마들 힘내시고~
걱정 많으신 일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