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가지 여러가지

[제주 여행] 제주 동문시장 재래시장 길거리음식

민자민자 2023. 1. 11.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조금시간이 지났지만 제주여행 다녀온 기억이 나서

컴퓨터를 킨 킁킁이맘입니다~

.

.

.

반응형

제주도 하면 ~귤이죠... 귤귤귤

어딜 가나 

식당을 가나 카페를 가나 술집을 가나

입구 쪽 보면 박스에 귤이.. 막가져 가시라는 막 드시라는 문구와 함께

놓여있는 거 많이 보셨을 거예요

아무리 제주도에 귤이 많이 난다지만 ^^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가져가라니 진짜? 그래도 되나? 눈치 살살 봐가면서 

한두 개씩 집어 나오다 보니 가방이 무거워지며 

숙소에 도착하면 귤이 한 바가지가  나오던 기억이 나네요~^^

한번 그러고 나니 귤을 권하시면 ^^

정중하게 아니요 괜찮습니다^^많이 먹었어요~하며 거절을 했어요

아니면 집에 가는 비행기 안에서 귤 한 박스 안고 탈것 같았거든요^^

제주인심이 참 좋죠??^^ 

.

.

제주여행하면서 가보고 싶었던 관광지들 막 돌아보며~

눈요기하다가 

제주 오면 동문시장은 가야 한다는

여러 여행블로그들의 소개에 안 가볼 수 없죠?

그래서 마지막날 공항 가기 전 동문시장으로 갔습니다^^

.

.

.

.

.

입구가 너무 귀엽죠?

자세히 보세요 아주 자세히... 자세히 보시면 입구부터 귤이 있어요 ^^ 헤헤

동문시장 말로 만들었지 머 여느 시장과 같겠지 했지만

의외로 엄청 크더라고요~

체크해 논곳 다 가보고 싶었지만 비행기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눈에 보이는 곳만 몇 군데 가보고 아쉽지만 발길을 돌렸답니다ㅜㅜ

.

.

.

.

맛있는 게 엄청 많았는데요

우선 흑돼지를 여기서 만납니다 시장길거리에서^^

흑돼지가 유명하다 하지만 시장길거리에서 구워 팔 줄이야~

한 컵사서 먹어보니 쫄깃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헌데 저는 좀 낯선 음식을 시도하는 걸 꺼려하는 편이랍니다

이렇게 좋은 곳에 여행을 가서도 아는 맛만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떡볶이와 만두튀김을.. 먹었어요^^

여러분이 보시기에 제주까지 가서 무슨 저런 음식을 하시겠지만

의외로 아니 제주동문시장가시면 떡볶이 꼭 드셔보세요^^

찐득한 국물에 만두도 엄청 맛있었어요^^

손님도 엄청 많았었고요^^

이제부터 제주도 하면 떡볶이입니다^^ 

.

.

여기서 요렇게 맛보고 한라봉주스 하나 물고 

귤을 사서 택배로 육지로 보냅니다^^

레드향도 샀고요~역시 산지에서 산거라 엄청 맛있었어요

마트에서 유통기간 걸친 과일과는 차원이 달랐어요^^

여기까지

바람 부는 제주로 여행을 다시 한번 떠나고픈 킁킁이 맘이었습니다^^ 

.

.

2023.01.12 - [주저리주저리] - [제주 여행] 제주갈치요리 운정이네 갈치조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