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빠담빠담 킁킁이

5살,첫니빠지다! 이른발치..

by 민자민자 2022. 12. 8.
728x90

안녕하세요.
3월생 5세 아이를 키우는 킁킁이 맘입니다.^^
.
.
우리 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엄청 크게 태어났어요~
키 55센티. 몸무게 3.65킬로
엄빠의 키가 엄청 큰 관계로~ㅋㅋ
무지 길게 나왔답니다
크게 태어난 만큼 성장발달이 좀 빠른 편이었는데요~
블로그 첫 글이라서 신생아 때부터 성장 얘기는 차차 나눌게요~
우선 오늘은 너무 이르게 빠진 첫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

반응형


5살 9월쯤부터 밑에 앞니 1개가 흔들 거리기 시작했어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아이들 첫니 빠지는 시기가
대략 6세 초, 후반부터라 더라고요
먼가 이상해서 치과부터 다녀왔는데..
웬걸.....
유치가 빠지기 시작할 거라고 하더군요
지금 흔들리는 건 굳이 뺴지않아도 되고
많이 흔들리거나 불편해하면
치과 가서 뽑아도 되고. 집에서 뽑아도 된다고.....
아이가 너무 어린데 이런 경우도 있냐고 물으니
드물지만 있다고
첫니가 빨리 나온 아이들은 빨리나 온 만큼
유치 빠지는 시기도 빠를 수 있다고...
와......
그래도 영구치가 빨리나 오면
그만큼 관리하기도 힘들고
늦게 나온 아이들보다 썩을 확률도 높으니..
저는 최대한 건드리지 않고, 지켜보기로 했어요
아이에게도 만지지 말고 앞니로 딱딱한 거 먹지 말라 신신당부하고요~
그렇게 흔들리는 걸 지켜보는 동안 2달이란 시간이 지났어요
.
.
.
. 두둥!!!!!!

드디어! 드디어!
빠졌습니다~그것도 먹다가도 아니고 만져서도 아니고
너무 자연스럽게 스르륵........
킁킁이가 손에 멀 들고 와서 "엄마 이가 빠졌어"
라고 하며 보여주길래 보니
정말 떡하니 빠져있느니 아주 작고 소중한 우리 아이 첫니^^
저런 모양이 맞는지 어릴 적 생각해 봐도 안 나고 ㅋㅋ
인터넷 검색과, 친구들에게 물어 물어본 결과
저런 형태로 빠지는 게 맞다고 하더라고요
뿌리까지 잘 나왔다고~ㅜㅜ
잘못 빠진 경우 뿌리가 남아 있거나 하면 치과 가서 다시 한번 발치를 해야 한다더라고요~
다행 중 다행이죠~~
우리 씩씩한 킁킁이는 울음 한번 하지 않고 잘 넘어갔어요~
주머니에 넣어 베개 밑에 두고 이빨요정이 가져가길 빌었답니다~
.
.
.
.
자 이제 이가 빠졌으니 치과를 한번 가볼까요~
가서 영구치들이 있는지 이는 잘빠진 건지 확인차 가보았었요~
두구두구두구~~~
짜짠!!!!!!
.
.
. 우리 킁킁이의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
.
.


잘 보이시나요?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ㅋㅋ
도치맘입니다........ㅋㅋㅋㅋㅋ
유치 밑에 떡하니 자리 잡고 있는 영구치들 보이시나요~
뺵뺵하게 자기들 자리 차지한다고 바빠 보이네요~
우리 아이 입속에서 조용히 저렇게
이쁘게 잘 자라나 준 영구치들
잘 자라나게 한 우리 아들까지도 너무 사랑스럽더라고요~
의사 셈께서도 영구치 개수도 다 있고
걱정할 거 없다고
천천히 이갈이 하면서 나올 이들 잘 나오고 있는지 체크하라 하셨어요~
간혹 가다 나올 이 가 안 나오고 매복이 돼있어서 견인치료하는 경우도 생긴다고요
아이가 턱이 좁아서 치열이 고르게 나올지는 모르고
커봐야 안다시며 그때 다시 얘기하 자하 셨어요~
.
.
. 처음 가진 아이이고 엄마도 처음이라서
모든 일이 낯설고 익숙지 않아서 아이에게 바르게, 편하게 못해줄까 봐
엄청 걱정 만안고 살다가
아이가 5세 정도 되니 그래도 좀 여유가 생겨서 호들갑 떠는 일은 좀 줄어들었네요~

사진엔 없지만 첫니 빠지고 한 달 뒤 바로 옆 이빨도 하나 더 빠졌어요~
엄청 잘 크고 있는 우리 아들 고맙고 사랑한다^^
.
.
이른 유치 빠짐으로 놀라셨을 엄마들 많으실 거예요~
제 글 보시고 한시름 놓으시길 바랄게요 ~~
아무 탈 없는 거랍니다~이는 언제든 때가 되면 빠지는 거니깐요~

728x90

댓글